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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심부름 앱 기획

by hyunji00pj 2024. 11. 30.

해당 로고는 직접 만들었음 불펌 금지...

 

앱 소개

심부릉은 커뮤니티 기반의 심부름 플랫폼으로, 사용자들이 도움을 요청하거나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연결 창구를 제공하는 앱입니다.

 

슬로건

"심부릉, 당신의 심부름을 더 빠르고 더 간편하게!"

디자인

심부릉은 심부름과 부릉부릉을 합쳐 심부름을 빠르게 해결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로고 부분에서는 로고 텍스트에 심부릉의 주 컬러인 노란색을 사용해 긍정적인 느낌을 주었고 하늘색의 모자를 이용해 신뢰감을 전달했습니다.

 

벤치마킹

해주세요

심부름의 요청자와 수행자의 구분, 심부름 요청 과정,사용자 프로필 등록 과정, 심부름 파트너십 요청 과정을 참고 하였습니다.

 

참고하는 과정 중 심부름의 요청 과정,프로필 등록 과정,파트너십 요청과정이 페이지 별로 너무 많이 나누어져 불편했으며 다른 팀원들도 "과정이 페이지 별로 나누어져 도중에 귀찮아져서 앱을 끄고 싶었다" 라며 불편함을 호소해 해당 부분은 개선하여 참고 하였습니다

 

또한 해줄게요(심부름 수행 컨텐츠 네비)는 파트너십 가입시 지정한 카테고리에 대한 요청만 오기 때문에 전체적인 요청을 보고 고를 수 없어 답답했다.

 

또한 파트너십 가입 시 지정한 카테고리에 필터되어 요청이 들어와서 하루에 2~3개의 요청만 받아 볼 수 있었다.

 

하루에 2~3개 정도만 요청이 들어오기 때문에 수행 할 수 있는 컨텐츠가 너무 적어 심부름 수행자의 선택 권한이 너무 제한적이었다.

 

헬퍼

체계적인 카테고리화 및 리뷰 시스템 등을 참고하여 심부릉 앱에 심부름 의뢰자의 리뷰 시스템을 추가하고 메인 페이지 카테고리를 개선하였습니다.

 

당근마켓

커뮤니티 활성화로 인한 중고마켓을 활성화 했다는 점을 참고하여 심부름 요청내역 전부 보이게 하여 커뮤니티로 형식으로 만들어 심부름 선택자들의 심부름 컨텐츠 선택 범위를 넓혔다.

 

다른 유저의 프로필 클릭 시 상대방에 대한 리뷰와 평점을 확인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참고하여  유저사이의 신뢰감 형성도를 높혔다.

 

이 세가지 앱의 벤치마킹을 통해

 

유저들의 심부름 요청,수행의 간편함을 추구하고, 컨텐츠 선택 범위 확산을 통한 매칭의 시간 절약, 유저간의 평가를 통해 신뢰도 있는 심부름 서비스를 제공하려 한다.

 

시장성과 필요성

시장 분석

트렌드:

  • 1인 가구와 맞벌이 증가 → 심부름 서비스에 대한 수요 상승.

시장 규모:

  • 로컬 서비스 및 심부름 시장의 성장 가능성.

타겟 사용자:

  • 1인 가구, 맞벌이 가정, 바쁜 직장인 등.

심부릉이 제공하는 가치

  • 사용자:
    • 빠르고 편리한 심부름 해결.
  • 헬퍼:
    • 새로운 수익 창출 기회 제공.
  • 지역사회:
    • 지역 주민 간의 신뢰 형성과 교류 활성화.

심부릉의 수익화 전략

  1. 헬퍼 수수료:
    • 심부름 보수의 일정 비율을 수수료로 책정.
  2. 프리미엄 서비스:
    • 빠른 매칭, 전문 헬퍼 옵션 제공.
  3. 광고 수익:
    • 지역 상점이나 서비스의 광고 삽입.

슬라이드 내용

  • 수익 모델 예제:
    • 심부름 요청 1건당 평균 수수료: X%.
    • 광고 노출 비용: X원/회.